
앞니를 심미적으로 치료하는 보철 방법에는
라미네이트(laminate)와 올세라믹(All-ceramic) 이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앞니의 보이는 면을 최소 삭제 혹은 무삭제하여
치아의 형태와 색상을 개선 및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라미네이트(laminate), 비니어(veneer)가 치과 통용어이고 각 치과마다 미니쉬, 세라필름, 르미네이트 등 여러 이름으로 달리 부르기도 합니다.
본원은 기본에 충실히 ‘라미네이트’라 합니다.
올세라믹은 앞니의 모든 면을 삭제하여 치아의 형태와 색상을 개선 및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15년 이상 압구정에서 심미 치료를 진행하여 환자의 심미적 요구를 잘 이해하고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를 맡겨주셨던 환자분들과 심미치료의 부작용도 함께 겪고 해결하였습니다. 따라서 4,5년 심미적 만족감보다 최소 10,20년 이상의 치아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치료를 추천합니다.
심미 치과 치료를 받아보신 분들만이 심미치료에 있어 ‘환자와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심미 치료는 환자와의 소통을 통해 환자의 니즈를 이해하는 능력, 환자의 안모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치아를 가이드해 줄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심미적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환자 개개인의 교합 및 치주 상태, 환자의 구강 습관, 안모를 고려한 치아 형태 등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치료를 추천합니다. 또한 부분교정, 전체교정과의 통합치료를 진행하여 치아삭제량을 최소화합니다.
진단 왁스업 및 구강 내 왁스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치료 결과를 예측하며 상의합니다.
라미네이트의 치료 개수가 많아질수록 치아가 더 가지런히 예뼈보이나 가급적이면 치아 보존을 추천드립니다.
환자분 저마다, 독특한 개성이 아름답게 드러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상담하고 치료합니다.
서울 강남구 선릉로 157길 6, 3층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5번 출구